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내에서 사망률 1위로 자리잡고 있는 질병은 바로 암입니다. 암발생률은 우리나라 기대수명을 단축하며 엄청난 진료비와 고통이 따라옵니다. 아래의 식품을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때 암은 물론 각종 성인병 유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유전자 변형식품(GMO)
유전자 변형식품은 인위적으로 유전자를 조작했기 때문에 면역체계를 손상시키고 건강에 유해합니다. 대표적으로 콩과 옥수수입니다. 옥수수 전분이나 시럽은 과자를 만들 때 사용하게 되며 콩은 모든 가축의 사례로 사용되기 때문에 평소에 즐겨 먹는 식품에 들어가 있습니다 . 마트에서 파는 대부분의 상품들이 유전자 변형 식품이라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햄과 소시지 같은 가공육 붉은색 살코기
숯불에 구운 가공육은 고온에서 조리하는 과정에서 화학성분과 분자 구조의 변화가 생기면서 암을 유발하는 탄화수소를 만듭니다. 고기를 꼭 구워 먹어야 한다면 타지 않게 주의해서 드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에어프라이어로 굽거나 수육을 해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제된 설탕
설탕은 영양분을 빼앗아 가고 산성화 시켜서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생충이 몸속으로 덮어지고 췌장 관련 문제와 심혈관 질환을 발생시킬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감미료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스테비아나 알룰로스, 벌꿀, 사탕수수당, 흑설탕, 아가베 실업 곡물당 등을 대체재로 쓰고 있습니다.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설탕덩어리입니다. 설탕이 없는 탄산음료도 나오고 있지만 당과 암모니아의 가열 반응으로 생긴 인공 캐러멜 색소가 들어 있어서 몸에 좋지 않습니다. 이를 매일 마실 경우 통풍에 걸릴 확률도 70% 이상이고 당뇨병도 2배 이상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며 심혈관 질환과 심근경색이 발생할 확률 또한 올라갑니다. 탄산음료 대신에 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정제된 탄수화물에는 빵과 파스타 크래커 등이 있는데이 속에는 소화 과정에서 중요한 섬유질이 없습니다. 대부분 우리가 매일 섭취하고 있는 음식들인데 시간이 지나면 대장암이나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음식들을 계속해서 섭취하게 되면 암을 떠나서 살도 찔 뿐만이 아니라 소화도 잘 안되고 변비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대체되는 음식으로는 통곡물 음식이 있으며 만병의 그런 비만으로부터 멀어지려면 소화에도 좋고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 통곡물 섭취를 권장합니다.
통조림
일상생활에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참치나 스팸, 상하기 쉬운 토마토를 캔으로 보관하는 토마토 통조림 등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통조림에는 환경호르몬인 bpa라는 화학물질이 들어있으며이 물질은 자연적인 호르몬 분비 주기를 변형되며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 뇌세포 또한 변형시킨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튀김과 정크 푸드
마트나 배달 음식 등에서 감자튀김, 감자칩 등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 이 음식에는 아크릴아마이드라는 바람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이는 섭씨 120도 이상에서 요리할 때 생긴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음식들에는 암을 유발할 수 있는 트랜스 지방 다량의 나트륨과 당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에는 심장질환이나 비만에 노출될 위험도 커집니다.
뜨거운 음료와 국물요리
뜨거운 음료를 마시거나 뜨거운 찌개나 국물 요리를 먹는 것은 식도암에 걸릴 확률이 2배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국제암 연구소는 온도가 섭씨 65도 이상인 음료를 발암물질로 분류했습니다. 식도는 점막의 두께가 얇아서 외부 자극에 쉽게 손상되기 때문에 온도가 높은 음료나 음식물의 섭취가 빈번하면 만성적인 염증이 생겨서 암에 걸릴 위험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반응형